[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장학 사업의 효과를 알리고 장학생들의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진흥원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오는 21일부터 5월 9일까지 ‘제3회 장학생 수기 공모'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선발된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활용사례 및 성과'를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장학금을 통해 얻은 삶의 원동력과 경험을 자유로운 형식의 수기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수기 공모는 총 7명의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으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 총 3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심사는 적합성, 구성도 및 논리성, 경험의 사실성 및 발전성, 확산 가능성 등을 평가한다.
최종 수상작 발표는 5월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6월 중 장학증서 수여식과 함께 개최된다.
진흥원 황환택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학금이 학생들의 삶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널리 알리고, 더 많은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학 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를 원하는 장학생들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공모 요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미래인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