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지역안전지수 향상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4.01 15:15 / 수정: 2025.04.01 15:15
각 지표별 분석으로 추진 방향·개선 과제 논의
보령시가 지난달 31일 지역안전지수 향상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보령시
보령시가 지난달 31일 지역안전지수 향상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역안전지수 향상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지표값의 결과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타 시·군의 접목 가능한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등 부서별 개선 과제를 논의했다.

지역안전지수는 행정안전부가 안전 관련 주요 통계를 활용해 지자체의 안전 수준을 교통사고·화재·범죄·생활안전·자살·감염병 등 6개 분야를 5개 등급으로 계량화한 것이다. 이는 관련 법에 따라 매년 공표된다.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공표한 자료에 따르면 보령시는 범죄 1등급, 교통사고 4등급, 화재 3등급, 생활안전 5등급, 자살 5등급, 감염병 5등급으로 나타났다.

보령시는 올해 초 수립한 2025년 지역안전지수 향상 추진 계획을 바탕으로 장기간 하위 등급을 유지 중인 교통사고·생활안전·자살·감염병 분야의 1등급 향상을 목표로 32개 사업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이선규 보령시 행정복지국장은 "올해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안전지수 향상과 취약 분야 개선을 목표로 부서 및 유관기관의 이행과제 발굴과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