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K-뷰티 그린허브' 공장 유치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4.01 11:31 / 수정: 2025.04.01 11:31
친환경 해조류 기반 기술력으로 글로벌 ODM 시장 공략
서천군이 지난달 31일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서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신설 공장 착공식을 개최하고 있다. /서천군
서천군이 지난달 31일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서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신설 공장 착공식을 개최하고 있다.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은 천연 유래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인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가 지난달 31일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서 ODM 전용 신설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구태규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대표를 비롯해 김기웅 서천군수, 유관기관 및 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지난 2013년 설립된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제조 전문 기업이다. 탈모 방지 샴푸와 기능성 화장품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특히 서해안의 해조류 및 미세조류 성분을 활용한 친환경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49억 원이 투입돼 이번에 신설되는 장항국가산단 내 ODM 공장은 연구·개발부터 제조까지 연계한 통합 생산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향후 지역 인재 30여 명을 신규 채용해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물론 서천군 해양바이오 산업과의 연계 발전도 기대된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친환경 화장품 제조라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 서천에 둥지를 튼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태규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대표는 "서천의 풍부한 해양자원을 활용한 R&D 기반 생산 체계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이번 공장 신설을 계기로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생산 기반을 구축하고 서천군의 해양바이오 뷰티 산업 육성 전략과의 시너지 효과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