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밀양시, 밀양도서관 신축·이전 업무협약 체결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3.31 17:41 / 수정: 2025.03.31 17:41
박종훈(오른쪽) 경남도교육감과 안병구 밀양시장이 밀양도서관 신축·이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경남도교육청
박종훈(오른쪽) 경남도교육감과 안병구 밀양시장이 밀양도서관 신축·이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경남도교육청

[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 경남도교육청은 31일 밀양시와 밀양도서관 신축·이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방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도서관 중심의 돌봄 기능을 강화하고 학교 독서 문화와 지역의 지속가능한 문화 거점 역할을 확장하고자 열렸다.

경남도교육청은 밀양시 삼랑진읍에 있는 밀양도서관을 옛 밀양대학교 체육관 터로 신축·이전할 계획으로 규모는 총면적 2500㎡, 지상 3층이다.

이날 두 기관은 현 밀양도서관 터와 건물을 옛 밀양대 체육관 터와 상호 교환하고 밀양시는 밀양도서관 신축·이전에 따른 행정절차 지원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경남도교육청은 앞으로 교육적 수요가 많은 곳으로 밀양도서관을 이전해 지역 학생을 위한 독서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돌봄 사업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현 밀양도서관은 밀양시가 인수해 삼랑진의 독서 문화 복합 공간으로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밀양도서관이 지역 문화의 새로운 중심지로 자리 잡은 옛 밀양대학교 터로 신축·이전해 학생과 지역민의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문화 협력 단지 조성 등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