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공사 민원담당자 마음치유 서비스 실시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03.31 16:09 / 수정: 2025.03.31 16:09
찾아가는 심리상담 제공으로 민원 업무 스트레스 완화
대전도시공사는 31일 민원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스트레스 검사와 상담을 제공하는 ‘2025년 마음치유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건강 전문요원으로부터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대전도시공사
대전도시공사는 31일 민원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스트레스 검사와 상담을 제공하는 ‘2025년 마음치유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건강 전문요원으로부터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대전도시공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도시공사는 민원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스트레스 검사와 상담을 제공하는 ‘2025년 마음치유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마음치유 서비스는 공사 민원업무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대전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전문요원이 HRV스트레스 기기를 이용한 정신건강검사와 1대1 개별상담을 통해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서비스를 통해 직원들은 자신의 스트레스 상태를 이해하고 긍정적인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탐색할 수 있었다. 서비스 종료 후 진행된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 96%가 스트레스 완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고 응답했다.

또한, 88%의 응답자가 향후 유사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경우 다시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해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정국영 대전도시공사 사장은 "민원업무 담당자들이 겪는 스트레스를 완화해 직원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담당자 및 고객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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