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영국 킹스턴대지역 대학과 국제교육협력 회의 개최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3.28 16:34 / 수정: 2025.03.28 16:34
글로벌 교육협력 강화 논의…글로벌 지역인재 육성에 힘 모아
28일 대전교육청 별관 회의실에서 영국 런던 킹스턴대학교 사무처장단 및 지역 대학과 국제교육협력회의를 가진 후 설동호 교육감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28일 대전교육청 별관 회의실에서 영국 런던 킹스턴대학교 사무처장단 및 지역 대학과 국제교육협력회의를 가진 후 설동호 교육감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8일 시교육청 별관 회의실에서 영국 런던 킹스턴대학교 사무처장단 및 지역 대학과 지속적인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국제교육협력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지난해 6월 영국 런던 킹스턴어폰템즈왕립자치구 및 킹스턴대학교와 국제교육협력 MOU를 체결했다. 9월부터는 대전-킹스턴구 초·중·고 파트너학교(22교) 간 글로벌 공동수업교류를 진행했다.

이어 교류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해 양국교사가 함께 참여한 글로벌 인공지능 기반 교육 교사연수 및 컨퍼런스를 운영해 양국의 호응을 얻고 국제교류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이번 회의에 앞서 킹스턴대학교 사무처장단은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과별 교육활동을 참관하고 대전 미래직업교육센터의 신기술 분야 전문 기술인재 교육시스템에 감탄했다.

또한, 대전교육정보원을 방문해 메이커교육, 소프트웨어 체험 교육, AI 체험교육 시설, 소프트웨어 교구 대여 시설 등 체계적인 디지털 교육 지원 현황을 확인·참관했다.

대전교육청이 주관한 국제교육협력 회의에 참여한 대학(기관)은 영국 런던 킹스턴대, 국립한밭대, 우송대, 충남대, 카이스트, 한남대, 한국교원대, APEC국제교육협력원 및 대전외국인학교(TCIS) 등이다.

이들 기관들은 회의를 통해 교육청, 대학, 공공기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교육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지역인재를 함께 육성해 나가도록 의견을 모았다.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 기관의 글로벌 미래교육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고 지속적인 교육 협력을 위해 국제교육 협력사업을 확장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우리 학생들이 미래를 선도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