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벚꽃 건강다짐!' 봄맞이 걷기 이벤트를 오는 4월 1일부터 20일까지 벚꽃 명소인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해 건강 목표를 설정하고 추첨을 통해 모바일 시루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참가자는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걸으며 개인 운동 목표를 설정한다. 벚꽃 터널 중간에 게시돼 있는 현수막의 인증 정보무늬(QR 코드)를 찾아 운동 목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시민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모바일 시루 5000원이 지급된다. 당첨자는 오는 4월 22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발표된다. 당첨자에게는 개별 연락된다.
또한, 보건의 날을 기념해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을 오는 4월 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벚꽃 건강다짐' 인증 현수막이 게첨된 벚꽃 터널 중간 파고라에서 운영한다. △혈압·혈당 측정 △만성질환 상담 △신체활동 중요성 등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체험할 수 있다.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이 벚꽃을 즐기며 건강을 챙길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홍보관도 운영될 예정이므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활기찬 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