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레포츠파크, 조직 개편으로 경영 효율성 극대화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3.26 14:58 / 수정: 2025.03.26 14:58
예상원(가운데) 창원레포츠파크 이사장이 26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하고 있다. /창원시
예상원(가운데) 창원레포츠파크 이사장이 26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하고 있다. /창원시

[더팩트ㅣ창원=이경구 기자] 창원레포츠파크가 경영 효율성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자체적인 경영혁신을 추진한다.

레포츠파크는 기존 이사장, 상임이사, 8팀, 1지점 체제에서 이사장, 경영본부장, 1실, 8팀으로 조직을 개편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상임이사의 명칭을 경영본부장으로 변경, 김해지점을 발매ICT팀으로 통합, 고객서비스팀과 레포츠사업팀을 CS레포츠팀으로 개편, 경주사업실 신설, 공영자전거팀을 누비자운영팀과 누비자지원팀으로 분리하는 것이다.

또 경영 합리화를 위해 정원을 기존 287명에서 255명으로 32명 감축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일반직은 7명, 공무직은 25명 줄어든다.

레포츠파크는 온라인 발매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 시스템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된다. 이 기간 하절기 야간 경륜을 실시하고 기존 1일 20경주에서 3경주를 추가한 23경주를 시행할 계획이다.

레포츠파크는 신규 레포츠사업 수탁을 통해 사업 영역 확장에도 박차를 가해 다양한 레저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예상원 이사장은 "경영 혁신을 통해 안정적인 재정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