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소년 창업 꿈 키우는 '안성맞춤 모의 창업 교실' 운영
  • 신태호 기자
  • 입력: 2025.03.26 13:49 / 수정: 2025.03.26 13:49
창업 기본부터 진로 탐색까지 맞춤형 과정 제공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 안성시는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키우기 위해 '안성맞춤 모의 창업 교실'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안성맞춤 모의 창업 교실'은 오는 8월까지 안성시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 약 1810명(15교, 62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동아방송예술대와 협력해 차별화된 3가지 맞춤형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사업 아이템 선정부터 사업자등록증 만들기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 이론 교육과 아이디어 기획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교육 등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검사와 MBTI 검사를 통해 자신의 흥미 분야를 찾고 진로를 추천받는 진로 탐색과정도 진행된다.

시는 청소년들이 창업에 대한 꿈을 키우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교육 자원과 연계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계속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지난해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1550명을 대상으로 모의 창업 교실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참여 학생들은 창업에 대한 자신감과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