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공약 이행률 높인다…민선8기 현안 사업 점검 토론회 개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3.26 13:09 / 수정: 2025.03.26 13:09
장성군이 지난 24일 민선8기 공약 이행을 위해 토론회를 열고 있다. /장성군
장성군이 지난 24일 민선8기 공약 이행을 위해 토론회를 열고 있다. /장성군

[더팩트ㅣ장성=김동언 기자] 전남 장성군이 민선8기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 토론회를 열고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26일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열린 '민선8기 공약 및 현안 사업 점검 토론회'에서는 올해 1분기 공약 이행 상황과 주요 현안 사업의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특히 공약이행률이 70%에 미치지 못하는 사업과 추진이 지연되고 있는 사업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 도출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사업 추진 지연의 주요 원인으로는 △재원 확보 △행정절차 장기화 △주민 의견 조율 등이 꼽혔다. 이에 군은 중앙부처‧전남도와 협의를 강화하는 등 국도비 확보에 더욱 집중하기로 했다.

아울러 사업 추진 전에는 사전 조율을 통해 승인 절차를 단축하고, 주민설명회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지역민 의견 수렴과 공감대 형성에 힘쓸 방침이다.

장성군은 토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과 대책을 바탕으로 오는 4월 10일까지 1분기 추진 실적을 정비하고, 사업별 세부 추진 계획을 조정할 계획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부서간 긴밀한 협력으로 공약과 주요 현안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으며, 군민 행복 완성과 지역 발전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