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경기도 북부권역 소재 기업, 예비창업자, 창작자를 대상으로 '디자인 솔루션 랩 9기'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24일부터 오는 4월 15일 오후 2시까지다. 접수는 공고 내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사업은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청년 디자이너의 실무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기업은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약 2개월간 청년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기업의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고, 완성된 디자인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까지 제공받는다.
주요 지원은 디자인 및 브랜딩, UX/UI, 패키지 디자인, 영상 및 홍보 콘텐츠 제작 등이다. 프로젝트 이후에는 전문 디자이너를 통한 추가 디자인 작업도 지원받을 수 있다.
기업 선정은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로 이뤄진다. 총 15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청년 디자이너와 협업해 자사 디자인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경콘진 관계자는 "디자인 솔루션 랩 사업을 통해 경기도 기업이 실질적인 디자인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우수한 디자인 인재와 함께 혁신적인 솔루션을 모색할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콘진 누리집 사업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경콘진 북부권역센터로 하면 된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