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정권교체로 소상공인 지키는 '소상공인위원회' 발대식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03.25 14:51 / 수정: 2025.03.25 14:51
노인위원회, 농어민위원회 등 7개 위원회 임명장 수여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25일 대전시당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민주당 대전시당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25일 대전시당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민주당 대전시당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25일 대전시당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 박정현 시당위원장은 "지난 두 달간 20만 명이 폐업하고 작년에는 100만 명에 달하는 소상공인이 문을 닫는 등 폐업이 가속화되고 있지만, 정부는 소상공인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은 지역화폐를 통해 소상공인을 살리자고 제안하지만 정부는 요지부동"이라며 "지역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살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윤석열 파면'"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범계 의원도 "소비 증진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소비심리를 회복시켜야 한다"며 "지역화폐와 같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는 지원 정책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정권 교체를 통해 국가 경제를 살리고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신웅 소상공인 위원장은 "소상공인은 대한민국 경제의 뿌리이자 민생경제의 중심축이다. 골목상권과 민생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각 지역위원회 위원장들과 협력해 불합리한 규제와 법적 장벽을 개선하며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소상공인위원회 발대식에 앞서 이날 노인위원회, 농어민위원회, 사회적경제위원회, 직능위원회, 자치분권위원회, 다문화위원회, 교육연수위원회 등 각급 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이 함께 진행됐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