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 시작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3.25 13:26 / 수정: 2025.03.25 13:26
맞춤형 교육으로 식품 창업자 양성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24일부터 ‘2025년도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을 시작했다. /당진시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24일부터 ‘2025년도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을 시작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24일부터 '2025년도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창업 지원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20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기르기 위해 기획했다.

교육 내용은 △농식품 산업 전망 △식품 가공 기초 및 안전 관리 △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세무 관리 전략 등 창업 필수 과정이다.

또 떡류·수제 잼·건식 가공 등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은 직접 제품을 만들어보며 가공 기술을 익힐 수 있다.

한 교육생은 "농산물 가공 창업을 준비하면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교육생은 "가공 실습을 직접 하면서 제품 개발 과정이 한층 더 명확해졌다"며 "이 교육이 창업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 같다"고 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들에게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공유주방 입주 자격을 부여해 실질적인 창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단순한 배움의 기회가 아니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운영하겠다"며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 창출을 목표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