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장동혁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3.24 14:45 / 수정: 2025.03.24 14:46
주요 현안 논의·2026년도 정부 예산 확보 전략 모색
보령시가 24일 김동일 보령시장, 최은순 보령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동혁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보령시
보령시가 24일 김동일 보령시장, 최은순 보령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동혁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장동혁 국민의힘 의원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일 보령시장, 최은순 보령시의회 의장, 편삼범·최광희 충남도의원, 공직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시 주요 현안과 2026년도 정부 예산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시정 주요 현안과 2026년 정부 예산 확보 전략으로 발굴된 신규 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과 해결책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지역 현안 사업으로는 탄소중립 에너지 그린도시 조성, 글로벌 해양레저 관광도시 건설, 보령 골드시티 조성,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등이 논의됐다.

또한 보령시는 내년도 정부 예산 5500억 원 확보를 목표로 보령시 해양레저관광거점 조성, LNG 냉열특화 산업단지 조성, 보령 경찰수련원 신축, 폐광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등 주요 사업을 건의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지난해 장동혁 국회의원과의 유기적 협조 체제를 통해 4년 연속 정부 예산 5000억 원 이상을 확보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는 정부의 건전 재정 기조 유지, 국정 불안, 정치 대립 심화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보령시가 대한민국 최고의 지방자치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장동혁 의원은 "논의된 여러 현안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여러분과 긴밀히 소통하겠다"며 "보령시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정부 예산 확보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