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4개 노인대학, 17~20일 개강식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3.21 17:36 / 수정: 2025.03.21 17:36
부여노인대학의 개강식 장면. /부여군
부여노인대학의 개강식 장면. /부여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 부설로 운영되는 4개 지역의 부여군내 노인대학이 20일까지 부여노인대학을 시작으로 홍산, 임천, 세도노인대학 순으로 개강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각 노인대학은 노래교실, 건강체조, 인문학, 안전교육, 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통해 노인대학생들의 건강하고 활력있는 노후생활을 제공하고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올해 4개 지역의 노인대학에 560여 명의 노인대학생이 입학해 100세 시대에 걸맞은 노후 문화 활동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올해부터 부여군에서는 군비를 추가 지원하여 노인대학을 주 2회 운영으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및 어르신들의 안전에 더욱 만전을 기한다.

강병구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장은 "노인대학은 노인들에게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으로서 품위 향상과 현대사회에 적응하는 능력을 배양하여 활기찬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노인대학을 통해 행복한 노년기를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부여군은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와 더불어 경로당 리모델링, 스마트 경로당 사업 등 경로당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