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 2년 연속 선정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3.21 16:38 / 수정: 2025.03.21 16:39
프로젝트·인턴형 총 400명 미취업 청년들에 취업역량 강화
국립한밭대학교 전경. /국립한밭대
국립한밭대학교 전경. /국립한밭대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국립한밭대학교는 고용노동부 주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돼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들에게 맞춤형 직무 경험을 제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정부 지원 사업으로, 기업과 청년 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및 청년들의 실무 경험 확대에 기여한다.

국립한밭대는 본 사업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과제를 해결해가며 실제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젝트형’과 기업과 연계해 8주간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인턴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지원규모는 프로젝트형 300명, 인턴형 100명 총 400명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기업 실무진과 대학 전문가와의 멘토링도 진행해 맞춤형 실무역량 및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참여기간 동안 소정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변영조 한밭대 HRD센터장은 "국립한밭대는 실무 중심 교육과 지산학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청년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들의 원활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한밭대는 본 사업에 참여할 기업 및 청년을 지속적으로 모집 중이며, 참여 및 기타 문의는 국립한밭대 HRD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