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AI활용 자체제작 청렴 뮤직비디오 '갑을병정' 화제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3.21 13:46 / 수정: 2025.03.21 13:46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 위한 혁신적 시도
서천군이 AI를 활용해 자체제작한 청렴문화 확산 프로젝트 뮤직비디오 갑을병정 /서천군
서천군이 AI를 활용해 자체제작한 청렴문화 확산 프로젝트 뮤직비디오 '갑을병정'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은 '청렴서천' 구현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청렴송 '갑을병정' 뮤직비디오를 제작·배포하며 색다른 홍보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다소 무거운 소재인 '청렴'을 소재로 공직사회 내 청렴 의식을 효과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는 기존의 홍보 방식을 탈피하기 위해 음악과 영상을 활용한 창의적 접근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청렴송 '갑을병정'은 직장 내 갑질과 을질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부당한 권력 남용이 발생하면 피해자는 병을 얻고 가해자는 정직 등의 징계를 받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곡은 직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에 AI 기술을 접목시켜 작곡을 하고 음성과 멜로디를 입혀 친숙한 K-팝 스타일 곡으로 완성됐다.

이에 대해 내부 직원들은 "노래가 귀에 쏙쏙 들어온다", "진심이 담긴 가사가 인상적이다", "음원이 너무 좋아서 계속 듣게 된다"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서천군은 청렴송 가사에 맞춰 직원들이 직접 출연하고 연기한 뮤직비디오도 제작했다.

특히 홍보팀 직원들이 영상 기획부터 드론을 활용한 항공 촬영, 편집까지 모든 과정을 담당해 예산을 들이지 않고도 완성도 높은 홍보 콘텐츠를 만들어냈다.

제작된 청렴송과 뮤직비디오는 서천군 공식 유튜브 채널 ‘요즘서천’을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또 포스터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디지털 싱글 앨범과 포스터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충희 서천군 홍보감사담당관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청렴 문화 확산에 참여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방식으로 군민과 소통하며 '청렴서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