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문화도시 사업설명회 개최…문화도시 조성 방향 공감대 형성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3.20 16:26 / 수정: 2025.03.20 16:26
대한민국 문화도시 사업설명회 모습 /진주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사업설명회' 모습 /진주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는 20일 상평산단 혁신지원센터에서 문화예술인, 문화사업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문화도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사업 소개, 개별 사업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진주시와 문화관광재단이 각각 소관 사업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주시는 '빛 담은 문화도시 진주'라는 비전을 위해 문화관광 사업가 양성 및 성장 지원, 문화콘텐츠 판매채널 구축, 창작활성화 및 문화교류 협력 강화 등 세 가지 전략과 전략별 사업을 소개하며 문화를 통해 지역을 종합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참가자들은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서 문화도시 조성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활용한 창업에 대한 공감대가 두터워지기를 바란다"며 "경제적이고 사회적인 시너지효과가 창출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