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서비스 향상 위해 민원 담당 직원 직무·친절 교육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03.20 15:34 / 수정: 2025.03.20 15:34
저연차 직원 대상 전화 민원 응대 교육…민원 서비스 질적 향상 기대 
대전 대덕구는 20일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친절 교육을 진행했다./대덕구
대전 대덕구는 20일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친절 교육을 진행했다./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는 20일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친절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대민 행정 최일선에 배치된 저연차 민원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기본 소양 및 직무 전문성 함양을 통해 민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이날 △법정·국민신문고 등 분야별 민원 처리 방법 △행정정보 공동 이용 및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방안 △올바른 전화 민원 응대 요령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아울러 '친절 행정 및 민원인 편의 제공 강화'에 방점을 두고 공직 임용 3년 이내의 저연차 및 대민 업무를 주로 하는 민원 담당 직원에게 선배 공직자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조언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구민들에게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며 "대덕구의 민원 행정 서비스가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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