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안심식당' 지정 참여 신규 업소 모집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3.20 15:12 / 수정: 2025.03.20 15:13
식사 문화 준수하는 안심식당 확대로 위생적 식문화 확산
안심식당 안내문./광명시
안심식당 안내문./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가 외식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위생적인 식문화 확산을 위해 20일부터 신규 안심식당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안심식당은 위생과 방역 관리 수준이 높은 음식점을 지정해 안전한 식사 환경을 보장하는 제도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운영하는 인증제도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네이버, 카카오맵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시 '안심식당' 문구가 함께 표시된다.

모집 대상은 광명시 내 일반·휴게음식점으로 △덜어먹기 가능한 식기 제공(개별 접시, 집게 등) △위생적인 수저 관리(개별 포장 등)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식사 문화 3대 개선 과제를 준수해야 하며, 현장 확인과 심사를 거쳐 최종 지정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영업주는 광명시 누리집 고시 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신청하면 된다.

나기효 광명시 건강위생과장은 "음식문화를 개선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심식당을 광명시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많은 음식점 영업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