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찾아가는 경로당 문화공연' 시범운영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3.20 14:20 / 수정: 2025.03.20 14:20
"경로당이 문화공간입니다"…맞춤형 문화공연 제공
경로당에서 공연하는 시니어문화공연팀 /부천시
경로당에서 공연하는 시니어문화공연팀 /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경로당을 문화공간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경로당 문화공연'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연장을 찾기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노인 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구성한 시니어문화공연팀이 경로당을 찾아가는 공연하는 것이다.

시니어문화공연팀의 시범공연은 지난 18일 원일경로당에서 민요팀 공연으로 시작됐다. 19일에는 클래식팀이 공연했고 21일에는 트로트팀 공연이 이어진다.

첫 공연이 열린 원일경로당에서는 민요팀의 창부타령과 태평가 등 전통 민요 공연이 펼쳐졌다. 노인들은 박수를 치고 노래를 따라 부르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한 노인은 "경로당에서 이렇게 신나는 공연을 볼 수 있어 반갑고 즐겁다"며 "멀리 나가지 않고도 멋진 무대를 감상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찾아가는 공연은 노인 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의미를 더한다. 노인들이 시니어문화공연팀 공연자로 참여하며, 클래식 1팀, 민요 1팀, 트로트 2팀으로 편성해 다채로운 무대를 마련할 수 있다.

박화복 부천시 복지국장은 "경로당이 단순한 쉼터를 넘어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찬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