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구제역 확산에 긴급 백신 접종 실시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3.20 13:46 / 수정: 2025.03.20 13:46
31일까지 소·염소·사슴 2만여 마리 접종… 방역 강화
서천군이 지역 내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31일까지 긴급 백신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서천군
서천군이 지역 내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31일까지 긴급 백신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은 국내에서 구제역(FMD)이 발생함에 따라 지역 내 확산 방지와 축산업 보호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긴급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긴급 접종은 지역 내 소·염소·사슴을 사육하는 659개 농가의 20139두를 대상으로 한다.

접종은 전업 규모 농가는 자가 접종, 소규모 농가는 공수의가 직접 접종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신속한 접종을 위해 공수의 4명과 염소연합회 전문 포획팀을 구성해 현장 지원을 강화한다.

또 백신 접종으로 인한 가축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축종별 스트레스 완화제도 함께 지원한다.

서천군은 긴급 접종 기간 동안 모든 가축이 빠짐없이 접종될 수 있도록 자가 접종 농가에 읍·면별 전담 공무원 13명을 배치해 현장 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염경학 서천군 동물보호방역팀장은 "구제역 확산 차단을 위해 축산 농가에서는 행사나 모임을 자제하고 빠짐없이 백신 접종을 완료해 주시길 바란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서천군은 현재 구제역뿐만 아니라 고병원성 AI,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럼피스킨병 등 주요 가축 전염병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가축전염병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