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민원서비스 질적 향상 방안 모색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3.19 11:54 / 수정: 2025.03.19 11:54
19일 김지철 교육감이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 개선 및 서비스 질 향상 방안을 주제로 다모임을 갖고 있다. /충남교육청
19일 김지철 교육감이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 개선 및 서비스 질 향상 방안'을 주제로 다모임을 갖고 있다.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교육청은 19일 김지철 교육감이 민원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 개선 및 서비스 질 향상 방안'을 주제로 다모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다모임에서 김 교육감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일상 업무 중 겪는 고충을 청취했다. 또한 복잡해진 민원 처리 과정으로 인해 업무 부담이 증가한 데 대한 실질적인 개선책을 논의했다.

충남교육청은 민원담당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확대, 각 부서 민원 응대 협조 체계 강화, 지자체와의 협력 등 다모임을 통해 도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민원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 환경을 개선해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보다 나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민원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공무원의 업무 효율성과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모든 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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