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부여군수, 인구 문제 인식개선 위한 릴레이 캠페인 참여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3.19 11:24 / 수정: 2025.03.19 11:24
박정현 부여군수가 18일 군청에서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부여군
박정현 부여군수가 18일 군청에서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부여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박정현 부여군수는 18일 군청에서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여군의 지난해 합계출산율은 0.66명(충남 0.88명)으로 충남 지자체 중 최하위에 속한다.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인 고령화율도 41.3%에 달하는 등 심각한 저출산·고령화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이에 군은 출산·육아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산후조리(원)비 지원,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50% 지원사업, 방학 중 돌봄교실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출산육아지원금 신규 도입과 더불어 돌봄 수요에 대한 공공부문 지원강화를 위해 돌봄과 교육 서비스가 가능한 '우리아이 동행마루 조성사업'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정현 군수는 "우리 군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여'를 만들기 위해 임신·출산 지원, 육아 친화 환경 조성, 청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군민과 함께 인구 문제의 심각성을 공유해 더욱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박정현 군수는 다음 참여자로 최재구 예산군수와 우승희 영암군수를 지목해 캠페인 동참을 요청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