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3.18 14:48 / 수정: 2025.03.18 14:48
김돈곤 청양군수가 17일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청양군
김돈곤 청양군수가 17일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청양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김돈곤 청양군수는 지난 17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저출생·고령화 등 심각한 인구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4년 10월 10일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지자체와 공공기관들이 참여해오고 있다.

청양군은 지난 13일 최원철 공주시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다. 다음 주자로 서천군과 홍성군을 지목해, 릴레이는 계속될 예정이다.

청양군은 최근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군은 먼저 대거 관광객 유입을 통한 생활 인구를 확보하기 위해 2025년을 '관광의 도시 조성의 해'로 선포하고 △고추구기자 축제 대대적 개편 △3대 관광권역 개발(칠갑·천장·장곡지구) △충남도립파크골프장 건립 등 관광객 견인을 위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보급 △빈집이음사업 △청년셰어하우스 건립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청양을 위한 돌봄 정책 등을 추진 중이다.

김돈곤 군수는 "인구 문제에 대한 인식은 청양의 미래를 위해 모두가 공유해야 한다"며 "청양군은 지속 가능한 인구 증가를 위해 일자리-주거-문화 인프라 등 다각적인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군수는 또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유관기관 및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