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농산물 가공 상품 경쟁력 강화한다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3.18 12:53 / 수정: 2025.03.18 12:53
농가 맞춤형 브랜드·포장 디자인 개발 교육 실시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17일 농가 맞춤형 브랜드 및 포장 디자인 개발 교육을 실시했다. /당진시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17일 '농가 맞춤형 브랜드 및 포장 디자인 개발 교육'을 실시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의 가공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7일부터 '농가 맞춤형 브랜드 및 포장 디자인 개발 교육'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가형 가공 상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포장 디자인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다.

5일간 진행되는 교육 과정에서는 △상표화(브랜딩) 전략 수립 △상표(네이밍) 개발 △디자인 실습 △상표 출원까지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첫날 교육에서는 상표화(브랜딩) 개념과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을 배우고 농업인들이 자신만의 브랜드 철학을 구축하는 데 집중했다.

이어지는 과정에서는 상품의 콘셉트 설정과 포장 디자인 기획, 실습으로 실질적인 브랜드 구축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그동안 좋은 제품을 만들고도 어떻게 소비자에게 다가가야 할지 막막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상표 가치를 제대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수한 농산물도 차별화된 브랜드와 세련된 포장 디자인이 있어야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의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월 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마지막 회차에는 포장 디자인 품평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개발한 브랜드를 평가하고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