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올해 일자리 2만 8000개 만든다…일자리 창출 계획 공시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3.18 10:00 / 수정: 2025.03.19 07:47
임병택 시장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
시흥시청 전경./시흥시
시흥시청 전경./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2025년도 일자리창출 세부계획’에서 올해 일자리를 2만 8000개 만들겠다고 공시했다. 18일 시흥시에 따르면 ‘민선 8기(2023~2026) 일자리 종합계획’과 연계해 총 542개 일자리 사업을 통해 이들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일자리 창출 전략은 △산업단지 고용 활성화 △미래 산업 유치 및 생태계 조성 △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 등이다.

올해는 시흥스마트허브 청년 인재 부족 문제 개선을 위해 ‘시흥 청년 엔지니어 육성사업’을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새롭게 추진한다. 특성화고 학생들이 기업과 대학에서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구직 단념 청년의 경제활동 진입을 돕기 위한 ‘청년 도전 지원사업’도 새롭게 추진하고, 경기도와 함께 ‘미래기술학교’를 운영하며 인공지능(AI), 바이오산업 등 미래 신성장 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재도 양성한다.

시흥시의 일자리 창출 계획 공시는 ‘지역일자리 공시제’ 추진에 따른 것으로, 고용정책기본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이 추진할 일자리 창출 목표와 대책을 수립·공시하고 이듬해에 성과와 노력 등을 종합 평가한다. 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최근 2년 연속 수상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일자리 창출이 곧 최고의 복지"라며 "미래-혁신 일자리 창출과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