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야인시대텃밭 어린이농부학교’ 참가자 모집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3.17 13:21 / 수정: 2025.03.17 13:21
도시농업 체험 통한 어린이 식습관 형성 및 가족 농사 체험 제공
부천시청 전경./부천시
부천시청 전경./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어린이들이 도시농업 활동을 통해 농업의 소중함을 배우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5년 야인시대텃밭 어린이농부학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4월 4일까지다.

가족과 함께 농사 체험으로 생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농부학교는 야인시대 캠핑장 일부 공간에 조성한 다목적 도시농업 체험공간에서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고구마 텃밭 가꾸기 2회와 원예 치유 체험 1회 등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부천시 관내 초등학교 2~4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은 부천시 공공서비스 온라인 예약 후 교육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부천시 관계자는 "야인시대텃밭 어린이농부학교 시범운영을 통해 도시 텃밭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고,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시농업 프로그램이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주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