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올해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 추진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3.17 10:45 / 수정: 2025.03.17 10:45
오는 28일까지 30개사 모집…중소기업 수출 마케팅 인프라 구축 지원
지난해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사업 지원을 받은 천안 소재 기업체 라미유의 영문 카탈로그. /충남경제진흥원
지난해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사업 지원을 받은 천안 소재 기업체 라미유의 영문 카탈로그. /충남경제진흥원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5년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사업은 디자인 개발 지원뿐만 아니라 신규로 동영상 제작 지원을 추가해 기업의 수출 역량을 한층 강화할 계획으로 지난해는 이 사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 80개사의 수출 마케팅 인프라 구축을 지원했다.

특히 디퓨저 및 반려 동물용 탈취제 등을 제조‧생산하는 천안 소재 기업 '라미유'는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한 영문 카탈로그를 활용해 해외 전시회에서 10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다른 여러 기업도 바이어 상담 및 해외 수출 기반을 구축하는 등 도움을 받았다.

올해는 수출 초보 기업이 보다 많은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수출 초보 기업 위주로 선정하고 보다 다양한 기업이 신청할 수 있도록 3년 이내 지원 이력이 없는 업체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김찬배 충남경제진흥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 및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도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원 기업 모집은 오는 28일까지 30개사로 자세한 내용은 충남온라인수출지원시스템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