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다감각 체험 전시 ‘내 마음은 풀 full’ 외부 순회전 운영
  • 신태호 기자
  • 입력: 2025.03.16 10:40 / 수정: 2025.03.16 10:40
‘내 마음은 풀 full’ 순회 전시 참여 모습./경기문화재단
‘내 마음은 풀 full’ 순회 전시 참여 모습./경기문화재단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지난 4일부터 다감각 체험 전시(무장애 전시) ‘내 마음은 풀 full’의 외부 순회전을 운영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내 마음은 풀 full’은 박물관의 주제인 숲‧생태 콘텐츠를 시각, 청각, 후각, 촉각으로 경험하는 고유의 다감각 체험전시(무장애 전시)다.

이번 전시는 숲과 어우러진 문화예술 경험을 통해 어린이의 감성이 풍성하게 차오르는 시간을 만들자는 의도로 마련됐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숲의 생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연간 순회전 형태로 운영한다.

이달 세종국립어린이박물관과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을 시작으로 수원기후변화체험교육관(5월), 판교환경생태학습원(8월),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11월)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의 고유한 색을 담고,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는 전시 콘텐츠를 통해 모든 어린이가 각자의 방법과 속도대로 마음껏 자연을 느끼길 바란다"며 "외부 순회전을 통해 경기 북부를 넘어 더 많은 어린이와 만나며 ‘모두를 위한 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과 평택시문화재단은 ‘내 마음은 풀 full’ 초청전시가 열리는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지난 14일 경기 남·북부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