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이하 충남신보)은 14일 아산시 배방읍 라이콘타운아산에서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스마트화를 위한 '챗GPT를 활용한 AI 직원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챗GPT를 사업 전반에 활용하고 싶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기능 및 비즈니스 업무 활용법 등을 이론과 실습을 함께 교육하는 과정으로 아산시 소재 소상공인 30여 명이 참석해 교육을 수강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안장헌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아산5)이 참석해 교육생 격려 및 소상공인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청취하고, 정책적 지원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안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빈자리가 하나도 없이 20대부터 어르신까지 교육을 배우고자 하는 사장님들의 열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충남도의회 의원으로서 이러한 교육을 언제든지 쉽게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소행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충남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안장헌 의원님과 긴밀히 협력해 소상공인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남신보에서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스마트화 교육은 15개 시·군의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챗GPT, 포스터 제작, 스마트폰 사진 촬영, 네이버플레이스 및 인스타그램 교육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