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보, '충남형 탄소중립 포인트제' 실천 캠페인 시행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3.13 17:02 / 수정: 2025.03.13 17:02
탄소 저감활동에 참여, 포인트 지급받아…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13일 조소행 충남신보 이사장이 ‘충남형 탄소중립 포인트제 실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신보
13일 조소행 충남신보 이사장이 ‘충남형 탄소중립 포인트제 실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신보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이하 충남신보)은 13일 충남도의 탄소중립 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전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탄소중립 문화 정착을 위해 ‘충남형 탄소중립 포인트제 실천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충남형 탄소중립 포인트제’는 도민이 일상에서 탄소 저감 활동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지급받는 제도로 적립된 포인트는 지역화폐로 전환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

충남신보는 충남도의 이 같은 탄소중립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포인트제에 적극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실천 문화를 정착시킬 계획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에너지 절약, 친환경 교통 이용, 자원 재활용, 환경 인식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천 가능한 구체적인 활동을 중심으로 추진돼 임직원들은 △친환경 제품 구매 △대중교통 및 자전거 이용 △텀블러 사용 △쓰레기 분리배출 △환경교육 행사 참여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저감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아울러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연말에 부점별 포인트 적립 실적을 평가해 우수 부점을 선정하고 포상함으로써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조소행 이사장은 "충남신보는 충남도의 탄소중립 정책 실현에 적극 동참해 전 임직원이 함께 실천해 나가겠다"며 "탄소중립 실천이 도민의 일상 속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재단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신보는 탄소중립 포인트제 캠페인의 성과와 참여 우수 사례를 재단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공유하고, 방문 고객에게 홍보해 도민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