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6월 20일 까지 15주간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 평생교육·취미여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노년사회화교육 평생교육·취미여가 프로그램은 상반기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되는 1분관 신대노인복지관을 제외하고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2분관 북부노인복지관에서 평생교육 1개 강좌, 취미여가 15개 강좌로 총 16개 강좌 251명의 어르신이 다양한 교육, 취미여가프로그램의 참여기회를 통해 노후 생활에 활력을 제공해 배움과 즐거운 노년기의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취미여가 프로그램 신규강좌는 대덕구체육회지원으로 3개강좌가 신설돼 복지관을 이용하는 많은 어르신이 보다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등 노년기 긍정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형식 관장은"복지관을 이용 하는 많은 어르신의 배움과 다양한 취미 여가 활동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키고 노후를 건강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노년사회화교육 평생교육·취미여가 프로그램은 상반기 15주, 하반기 15주 총 30주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제1분관 신대노인복지관은 하반기부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