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산양삼협회-중앙산양삼협회 통합, 산양삼산업 시너지 효과 기대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3.13 16:25 / 수정: 2025.03.13 16:25
함양군 산양삼협회 정기총회 모습/함양군
함양군 산양삼협회 정기총회 모습/함양군

[더팩트ㅣ함양=이경구 기자] 경남 함양군의 대표적인 산양삼 생산 및 판매 법인인 함양산양삼협회와 중앙산양삼협회가 통합을 통해 산양삼 산업의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함양산양삼협회 영농조합법인은 13일 산양삼산업화단지 내 항노화관 회의실에서 협회 조합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산양삼협회 영농조합법인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함양산양삼 양대 법인 통합 승인, 일부 정관 개정, 2024년도 결산 및 2025년도 예산 등의 4개 안건이 심의·의결됐다.

특히 이날 함양산양삼협회 영농조합법인과 중앙산양삼협회 영농조합법인의 법인 통합 건이 의결되면서 산양삼의 생산에서 가공, 유통에 이르는 산양삼 산업화 전 과정에서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양대 법인의 통합에 따른 세부 사항 등은 추후 협의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김판열 함양산양삼협회 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산양삼의 품질 향상과 생산 확대, 품실향상 사업에 도전하려 한다"며 "산양삼 산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함양군과 함께 조합원님들을 위한 보조사업에 동참하며, 산양삼 원물 생산에 이바지할 것"을 약속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