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동항·동항2 일반산업단지 무료 통근버스 운행 확정
  • 신태호 기자
  • 입력: 2025.03.12 10:30 / 수정: 2025.03.12 10:30
경기도 공모사업 선정…근로환경 개선 및 구인난 해소 기대
동항·동항2 일반산업단지 전경./안성시
동항·동항2 일반산업단지 전경./안성시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 안성시는 동항·동항2 일반산업단지 근무자들의 출·퇴근 편의를 위해 무료 통근버스를 운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5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공모해 사업비 1억 560만 원을 확보했다.

이에 시는 전세버스 2대를 이용해 출근 시간대 2회, 퇴근 시간대 2회 운행을 추진한다.

통근버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된다. 한경국립대학교 정류소에서 출발해 중앙대·롯데캐슬아파트 정류장, 동항·동항2 일반산업단지까지 운행한다. 입주기업 근무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은 이번 조치가 근로환경 개선과 구인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환영했다. 시는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행정절차를 신속히 진행해 조속한 시일 내로 통근버스 운행을 개시할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근로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이번 통근버스 운행이 근로환경 개선과 산업단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