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청년인턴 사업 '충전' 참여 대학·기업 모집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3.11 14:00 / 수정: 2025.03.11 14:00
도내 청년에 실무 경험 제공…기업엔 우수 인재 확보 지원
충남도 청년인턴 사업 충전 대학 간담회 모습. /충남경제진흥원
충남도 청년인턴 사업 '충전' 대학 간담회 모습. /충남경제진흥원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충남도와 청년 구직자와 실무형 인재를 찾는 기업(관) 간의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청년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2025년 충남도 청년인턴 사업 충전'의 참여 대학·기업(관)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현장실습 학기제와 연계할 수 있는 도내 대학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선정된 대학은 5월부터 참여 청년 200명을 모집해 입사지원 컨설팅(이력서 첨삭, 면접 코칭 등)과 입사 전 사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관) 모집은 오는 5월 2일까지 진행되며, 충남도 출자·출연 및 공공기관 20개기관 이상, 충남 소재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기업 50개사 이상을 모집할 계획이다.

참여 기업(관)은 청년 인턴 채용 시 실습 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기관은 월 210만 원씩 4개월간 지원받지만 멘토 활동비는 별도로 지급되지 않는다.

기업은 청년 인턴 1인당 월 140만 원씩 4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청년을 담당할 멘토를 지정해 지도·지원 활동을 수행하면 이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한, 모든 참여 기업(관)은 산재보험 가입이 필수다.

청년들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되며,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인턴 근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총 70명의 청년이 지원받으며, 현장실습 학기제와 연계해 학점 인정도 받을 수 있다.

모집 기간 및 지원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년인턴 사업 '충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찬배 진흥원장은 "이번 청년인턴 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과 기관이 필요한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