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 오정보건소는 가족 단위 금연 프로그램 '든든한 우리 가족 노담패밀리'에 참여할 가정을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오정구 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흡연·비흡연 가구다.
이 프로그램은 4월 7일부터 8주간 운영되며, 세대별 흡연 예방 교육을 통해 가족 내 금연 도전자를 응원하고 지지함으로써 금연 성공률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여 신청은 안내문 QR코드로 하면 된다.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8주간 △응원서약서(흡연 가구) △평생금연서약서(비흡연 가구) 작성 △담배꽁초 줍기(플로깅) △금연 마크 만들기 등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프로그램 운영 물품과 행동 강화 물품은 각 가구에 배송·제공한다.
6주 이상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가구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참여 자녀의 초등학교를 통해 성공 기념 트로피와 증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금연에 성공한 가구를 대상으로 니코틴 검사를 진행한 후 금연 성공 기념품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금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보건소 금연클리닉과 연계할 예정이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들이 담배의 해로움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금연 도전자는 가족의 응원을 받으며 금연에 성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