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창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 체육 교육 환경 개선 필요성 강조
  • 김재경 기자
  • 입력: 2025.03.06 13:50 / 수정: 2025.03.06 13:50
인천체육고 방문…"미래 국가대표 위해 체육고 지원 확대해야"
이용창(왼쪽 앞줄 첫 번째)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이 최근 인천 유일의 체육 전문 학교인 인천체육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과 교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인천시의회
이용창(왼쪽 앞줄 첫 번째)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이 최근 인천 유일의 체육 전문 학교인 인천체육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과 교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인천시의회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이용창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국민의힘·서구2)이 인천 지역 체육 교육 환경 개선을 강조했다.

이용창 위원장은 최근 인천 유일의 체육 전문 학교인 인천체육고등학교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위원장의 이번 방문은 체육고등학교의 교육 환경과 훈련시설을 점검하고, 학생 선수들이 훈련하며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 위원장은 체육 특성화 교육을 받으며 미래의 국가대표를 꿈꾸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보다 나은 지원책 마련을 약속했다.

이용창 위원장은 "우리나라 체육계의 특성상 인기 종목에 예산과 지원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지만 비인기 종목 역시 지속적인 관심과 육성이 필요하다"며 "체육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종목에 대한 지원이 균형 있게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올해 인천시교육청 예산이 줄어들면서 인천체육고등학교의 지원 예산도 삭감돼 학생 선수들의 훈련 환경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이다.

이 위원장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꿈을 위해 훈련하는 학생들을 위해 체육고 지원 예산을 다시 확보하고, 훈련 여건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이어 "오는 2028년 개교를 목표로 추진 중인 '인천체육중학교' 설립 계획과 관련해 체육고등학교가 더욱 든든한 기반을 갖춰야 체육 인재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인천시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