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LH 계약학과 ‘기술경영건설학부’ 신설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03.05 15:08 / 수정: 2025.03.05 15:08
LH 재직자 41명 입학…충남대 최초 계약학과 직할학부
충남대학교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재직자의 교육을 전담하는 계약학과인 기술경영건설학부를 신설한다. 사진은 충남대 경상대학 건물 전경./충남대학교
충남대학교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재직자의 교육을 전담하는 계약학과인 기술경영건설학부를 신설한다. 사진은 충남대 경상대학 건물 전경./충남대학교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충남대학교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재직자의 교육을 전담하는 계약학과인 기술경영건설학부를 신설한다고 5일 밝혔다.

충남대 산학협력단은 오는 7일 오전 11시 경상대학 김정규홀에서 ‘2025학년도 기술경영건설학부 입학식’을 개최한다.

이날 입학식에는 기술경영건설학부 입학생 41명을 비롯해 김정겸 총장, LH 토지주택대학교 이영봉 부총장, 임남형 연구처장, 이강민 학부장 등이 참석한다.

LH 계약학과인 기술경영건설학부는 LH가 기존에 LH토지주택대학교(LHU)에서 운영됐던 선취업 후 진학 재직자 대상 6개 전공 과정을 충남대에 위탁해 신설됐다.

기술경영건설학부의 정원은 50명으로 충남대와 LH는 2025학년도에 신입생 15명, 기존 LHU에서 교육받던 편입생 26명 등 총 41명의 입학생을 선발했다.

기술경영건설학부 재학생들은 4년간 13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경영학사 또는 공학사를 받는다. 학사 과정에는 경영학부, 스마트시티건축공학과, 토목공학과, 전기전자통신공학교육과, 기계공학부, 산림자원학과 등 경영, 건축 및 토목, 전기 및 기계, 산림 등 분야의 학과가 참여한다.

이에 앞서 충남대는 지난 2월 기술경영건설학부 신설을 위해 교육부에 신설 계약학과 신고를 마쳤으며 직할학부 설치에 대한 학칙 및 규정 개정을 완료했다.

충남대에 기존 단과대학(원) 및 학과(부) 내에 계약학과가 설치·운영된 적은 있었지만 직할학부로 계약학과가 운영되는 것은 기술경영건설학부가 처음이다.

충남대는 기술경영건설학부 신설로 대학과 공공기관과의 교육 및 산학협력에서의 새로운 관계를 열어가는 한편, 학교 재정 수입 및 재학생들의 산업체 재직자 교육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충남대에는 해양안보학전공, 경영학전공, 산업시스템공학과, AI융합교육전공, 디지털제조공학과 등에 학사 및 석사 과정의 계약학과가 개설, 운영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