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지원 접수…20개소 선착순
  • 신태호 기자
  • 입력: 2025.03.05 11:26 / 수정: 2025.03.05 11:26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20개소에 최대 70만 원 지원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안내포스터 /오산시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안내포스터 /오산시

[더팩트ㅣ오산=신태호 기자] 경기 오산시는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20개소에 최대 70만원의 청소비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는 위생 관련 분야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평가를 받은 후 3단계 등급(매우 우수, 우수, 좋음)을 부여받은 음식점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일(최종 지정일)로부터 1년이 경과된 오산시 소재 업소다. 지난 4일부터 20개소를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주방에 있는 닥트, 후드, 환풍기 청소와 객실의 바닥, 벽 등 업소 내부를 청소하는 비용이다. 최대 지원금 70만원이 초과될 경우에는 업소가 자부담해야 한다.

청소비 지원을 희망하는 영업자는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2025년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지원사업 참여업소 모집 공고'를 확인한 후 구비서류를 갖춰 식품위생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위생등급 지정업소의 재지정률을 높이고 안전하고 쾌적한 외식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위생수준 향상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