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고리울청춘농장 힐링텃밭' 참여단체 모집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3.04 13:57 / 수정: 2025.03.04 13:57
도시텃밭 시범사업 추진…치유농업 확대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정원형 텃밭으로 조성된 다목적 공동체 텃밭 모습 /부천시
정원형 텃밭으로 조성된 다목적 공동체 텃밭 모습 /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고리울청춘농장 커뮤니티 힐링텃밭'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단체별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도시텃밭 공동체 5개 단체를 모집할 예정이다.

부천시는 선정된 단체의 참여 인원에 맞춰 틀밭을 제공한다. 도시텃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허브 가꾸기 △천연 염색 △텃밭 미식 △돌담 쌓기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건강한 공동체 문화의 확산과 교류를 위한 도시농업체험장 모습./부천시
건강한 공동체 문화의 확산과 교류를 위한 도시농업체험장 모습./부천시

틀밭 53구획과 퍼머컬처 가든, 허브 가든, 생태연못 등으로 구성된 힐링텃밭은 2023년 국비를 지원받아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정원형 텃밭이다.

시는 공동 텃밭 조성 및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생산적인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농업과 치유농업의 가치를 확산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홈페이지 '도시농업한마당'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고리울청춘농장 커뮤니티 힐링텃밭 시범운영을 통해 도시텃밭의 새로운 모델을 적용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