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인천공항 버스노선 3월부터 운행
  • 김영미 기자
  • 입력: 2025.02.27 14:43 / 수정: 2025.02.27 14:43
고창버스터미널 1일 2회 출발...정읍과 김제 '경유'
고창군이 오는 3월10일부터 고창군공용버스터미널을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고속버스 운행을 확정했다. /고창군
고창군이 오는 3월10일부터 고창군공용버스터미널을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고속버스 운행을 확정했다. /고창군

[더팩트 l 고창=김영미 기자] 전북 고창군은 인천공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고속버스가 운행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고창군에 따르면 금호고속이 오는 3월 10일부터 고창군공용버스터미널을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운행을 확정했다.

해당노선은 고창버스터미널에서 하루 2차례(0시10분, 오전 9시50분)에 출발해 정읍과 김제를 경유해 인천공항으로 향한다.

고창발 인천공항 도착시간은 제2터미널(오전 7시30분, 오후 5시), 제1터미널(오전 7시55분, 오후 5시25분께)이다.

고창에서는 그동안 인천국제공항으로 곧장 가는 버스노선이 없었다. 해외를 나가려는 군민들은 무거운 짐을 끌고 인근 정읍이나 광주까지 나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취임직후 주민 이동권 보장 등을 위해 수차례 국토교통부와 전북특별자치도에 고창-인천공항행 노선 신설을 건의해 왔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인천공항 노선버스 운행으로 군민들의 교통 편의는 물론 시간과 비용 등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요구에 맞게 이동권을 보장해 주민들이 보다 나은 삶을 향유할 수 있는 대중교통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