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항공우주천문대, 신규 '4D풀돔 영상물' 도입
  • 최영 기자
  • 입력: 2025.02.26 13:16 / 수정: 2025.02.26 13:16
호남권 유일 4D시스템 영상관 운영
남원항공우주천문대 4K풀돔 4D시스템 영상관 /남원시
남원항공우주천문대 4K풀돔 4D시스템 영상관 /남원시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 항공우주천문대는 다음 달 1일부터 신규 4D풀돔 영상 'COM COM : 태양계 너머로의 여행'을 상영한다고 26일 밝혔다.

COM COM은 실감미디어 전문업체 케이쓰리아이에서 제작한 순수 국내기술로 4K풀돔 영상이다. 미지의 생명체가 살고 있을지도 모르는 외계 행성을 찾기 위한 천재 소년 코미와 AI로봇 프로토가 떠나는 우주탐험의 여정을 최신 CG를 통해 그리고 있다.

특히 좌석의 움직임 및 진동과 바람, 빛 등의 4D효과가 더해져 더욱 스릴 넘치는 모험과 흥미로운 과학적 지식을 동시에 제공하며 나아가 즐거움과 교육적 가치를 한층 더 높여줄 예정이다.

남원항공우주천문대 4D풀돔 영상관은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매 30분마다 일일 총 22회 운영하고 있다. 입장료는 1좌석당 1000원으로 현장발권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항공우주천문대를 방문하시는 관람객들에게 날씨에 상관없이 최고의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4D영상을 도입했다"며 "이외에도 신규 과학 콘텐츠인 AI바둑로봇, 드론비행체험, 메타버스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