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시·군 현안, 안건 심의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2.25 15:53 / 수정: 2025.02.25 15:53
경남도 시장·군수협의회가 함안복합문학관에서 정기회의를 가졌다./진주시
경남도 시장·군수협의회가 함안복합문학관에서 정기회의를 가졌다./진주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시장·군수협의회는 25일 함안복합문학관에서 제95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 회장인 조규일 진주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민선8기 3차 연도 제1, 2차 공동회장단 회의 결과와 지난해 11월 15일 사천에서 개최한 협의회 정기회의 건의사항 처리 결과를 공유했다.

또 ‘한부모가족지원사업 소득인정액의 재산가액 차감요건 완화’건의를 포함한 4건의 건의사항을 의결했다.

시·군에서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제도개선이나 도민의 생활에 필요한 사업 확대 등에 대해 의결된 안건은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를 거쳐 중앙부처에 전달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64회 경남도민체육대회’를 비롯해 '2025 진해군항제&진해국악의장페스티벌’ ‘2025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사천방문의 해’ ‘산청방문의 해’ 등 각종 행사에 대한 홍보에도 각 시·군이 협조하기로 했다.

조규일 협의회장은 "경남의 시·군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해 경남 전체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시장·군수협의회가 경남 성장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장·군수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