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재해예방사업 신청 접수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2.25 13:20 / 수정: 2025.02.25 13:20
3월 10일부터 18일까지 접수, 최대 3000만 원 지원
서천군이 폭우·폭설 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하주차장 진·출입로에 캐노피가 설치되지 않은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재해예방사업을 추진한다. /서천군
서천군이 폭우·폭설 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하주차장 진·출입로에 캐노피가 설치되지 않은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재해예방사업을 추진한다.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이 폭우와 폭설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재해예방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주택법에 따라 사업계획 승인을 받은 후 사용검사를 받은 지 10년 이상 된 공동주택 중 진·출입로에 캐노피가 설치되지 않은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이다.

선정된 단지는 지하주차장 진·출입로 캐노피 설치 비용을 최대 3000만 원(자부담 30% 이상 조건)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지참해 서천군청 도시건축과 주택팀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과 금액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김계환 서천군 도시건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이상기후로 인한 공동주택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