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미군 장병 대상 동두천 체험 행사 실시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2.24 15:33 / 수정: 2025.02.24 15:33
지난 21일 미2사단 210포병여단 소속 장병 40명이 동두천 체험 행사에 참여한 뒤 경기 동두천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두천시
지난 21일 미2사단 210포병여단 소속 장병 40명이 동두천 체험 행사에 참여한 뒤 경기 동두천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두천시

[더팩트ㅣ동두천=양규원 기자] 경기 동두천시가 지난 21일 미2사단 210포병여단 소속 장병 40명을 대상으로 동두천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미 장병들에게 동두천의 주요 시설들을 소개하고 한국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병들의 한국 생활 적응을 돕고 한·미 간 우호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미군 장병들은 캠프케이시 내에 있는 어유소 장군 묘를 방문하는 것으로 시작해 미디어센터, 보산동 관광특구, 자연휴양림 등 동두천시의 다양한 명소를 둘러봤다.

또 예절원을 방문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난해 개관한 미디어센터에선 영상 스튜디오와 보이는 라디오 스튜디오 등을 직접 체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군 장병들이 동두천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한·미 교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태진 부시장은 "오늘 행사가 새로 전입한 장병들이 동두천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특별한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