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봄철 산불방지대책 강력 추진…초동진화 태세 구축
  • 신태호 기자
  • 입력: 2025.02.24 11:49 / 수정: 2025.02.24 11:49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임차 헬기 배치 등 산불 방지에 총력
안성시 산물전문예방진화대. /안성시
안성시 산물전문예방진화대. /안성시

[더팩트ㅣ안성=신태호 기자] 경기 안성시는 오는 5월 15일까지 운영하는 봄철 산불조심 기간을 맞아 산불방지대책을 강력히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안성시는 본청 산림녹지과 및 15개 읍·면·동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배치하는 등 산불 초동진화 태세를 구축했다.

또한 산불 예방 현수막 게시, 홍보물 배부, 산불 진화 임차 헬기를 활용한 산불방지 공중 계도 등을 병행해 산불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시는 산불 발생 원인 중 대부분이 쓰레기 소각, 입산자 실화 등 인위적인 부주의에 기인한 만큼 산림 내 불법 행위에 대해 강력히 단속할 예정이다.

주요 단속 대상으로는 △산림 내 무단 취사 및 화기 사용행위 △산림 인접 100m 내 불법 소각행위 등이다.

위반자는 '산림보호법'에 따라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과실로 인해 산불이 발생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진다.

안성시 관계자는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산불발생의 위험이 높아진 만큼 산불진화장비와 인력을 사전에 점검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