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5 사회단체장과의 대화’ 성료…소통으로 발전 모색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2.23 12:23 / 수정: 2025.02.23 12:23
‘2025 사회단체장과의 대화’ 모습/의왕시
‘2025 사회단체장과의 대화’ 모습/의왕시

[더팩트|의왕=김동선 기자] 경기 의왕시는 의왕시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 ‘사회단체장과의 대화’를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의왕시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주요 단체장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5년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의왕시는 2025년도 주요 사업인 △위례~과천선 의왕 연장안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의왕미래교육센터 건립 △부곡커뮤니티센터 건립 등에 단체장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사회단체장과의 대화에서는 △3기 신도시 관련 초평동 토지 보상 및 개발사업 신속 추진 △버스정류장 명칭 역사적 고유지명으로 변경과 버스정류장 부스 설치 요청 △위례~과천선 의왕역 연장 서명 운동 적극 참여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이 전달됐다.

손성기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는 "도시개발 사업과 다양한 지원사업, 주요 역점 추진 사업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설명을 통해 여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며 "회원들에게 의왕시의 좋은 정책을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정을 운영함에 있어 현장 중심으로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소통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며 "의왕시가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명품 자족도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회단체장들의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