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년 연속 '청년성장 프로젝트' 공모 선정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2.21 15:38 / 수정: 2025.02.21 15:39
내달 청년 일상·취업지원 프로그램 본격 추진 계획
진로상담, 경력설계, 실전 취업준비, 일상지원 힐링프로그램 등
경기 구리시청사 전경 /구리시
경기 구리시청사 전경 /구리시

[더팩트ㅣ구리=양규원 기자] 경기 구리시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청년성장 프로젝트'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21일 시에 따르면 '청년성장 프로젝트'는 구직활동에 지친 미취업 청년들이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구직 의욕을 잃지 않도록 청년 친화적 인프라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국비 9000만 원을 확보했다. 오는 3월부터 참여자를 모집해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1대 1 진로상담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경력설계 △사회초년생 기본 교육 △실전 취업준비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한 △일상지원 힐링프로그램 △마음탐구 프로그램 등이 있다.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필요한 고용정책이 촘촘히 제공될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해 청년의 구직활동과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구직활동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만의 길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적극 참여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