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삼일중 강다현, 전국동계체전 알파인 스키 4관왕 등극
  • 진규하 기자
  • 입력: 2025.02.21 15:34 / 수정: 2025.02.21 15:34
회전·대회전·슈퍼대회전·복합 4종목 금메달 획득
여수삼일중학교 강다현 선수가 알파인 스키 전남 대표로 출전해 제106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4개를 획득했다./여수시
여수삼일중학교 강다현 선수가 알파인 스키 전남 대표로 출전해 제106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4개를 획득했다./여수시

[더팩트ㅣ여수=진규하 기자] 제106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한 여수삼일중학교 강다현 선수가 알파인 스키 전남 대표로 출전해 금메달 4개를 획득하며 4관왕에 등극했다.

21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 강 선수는 여자 15세 이하부 회전에서 1분 18초 5, 대회전에서 1분 11초 13, 슈퍼대회전에서 44초 42를 기록했고, 슈퍼대회전과 회전 기록을 합산해 순위를 결정하는 복합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앞서 강 선수는 지난해 동계체전에서는 금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차지하며 알파인 스키 유망주로 관심을 모았다.

이번 대회 출전을 앞두고 체계적인 개인 훈련을 한 결과 지난 대회에서 동메달에 그쳤던 대회전·슈퍼대회전까지 석권하며 입지를 다졌다.

강다현 선수는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서 국가대표로 출전해 동계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고 싶다"며 "알파인 종목도 한국이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동계체육 훈련을 할 수 있는 시설이 마땅치 않은 여건인데도 강다현 선수가 좋은 성적을 거둔 데 박수를 보낸다"며 "엘리트 꿈나무 선수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